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도서

by wndoc0613 2023. 7. 3.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마케팅 비법 줄거리 

우리는 책을 읽고 많은 것들을 습득하고 알아간다.

하지만 과연 우리들의 지식이 얼마나 설득력 있게 잘 써먹을 수 있을까 곰곰이 생각에 잠긴다.

마케팅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았던 많은 지식을 짧게 요약하는 능력을 키워야 된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나의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고 내가 하려는 이야기의 근본적인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좋아요를 부르는 콘텐츠는 따로 있었다. 그리고 명확하게 타기팅을 해야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정보를 알릴 수 있다고 이 책에서는 알려 주고 있다.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스스로 홍보하게 하고 행동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야 하는 것과 타깃팅을 나눔으로써 SNS 채널과 커뮤니티에 확산해서 사람들의 반응을 폭발적으로 이끌어가는 것은 프로모션의 참여율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또한 이 책에서는 사람들이 행동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메시지를 전달해야 될 뿐 아니라 

당첨될 확률이 높다는 메시지를 어필해야만 참여하는 속도도 빨라서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도 가르쳐준다.

 

 단계별로 목표를 정해 두고 시작하라는 것도 나와 있다.

자신만의 슬로건 정하기, 슬로건으로 카드뉴스를 만들고 제작 후 SNS에 노출하고 슬로건을 정하고 멋있고 어려운 문장은 되도록이면 넣지 않아야 된다는 점도 가르쳐 준다.

 

 

 똑같은 콘텐츠들 사이에서 조금 다르게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려는 자신만의 슬로건에 집중하고 좋아요를 부르는 콘텐츠를 만들어 봐야 된다고 조언한다

 

 잘 만든 한 줄카피는 어디에 가져다 붙여도 나의 비즈니스와 접목되므로 소리 없는 전쟁터 마케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한 줄의 카피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알려 준다. 

 

몇 가지 예를 들어서도 알려 준다. 카드뉴스에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을 넣으면 좋다고 한다. 단순히 우리 제품 써보세요 하는 것보다는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대박 제품 자세히 알아보기 같은 유형으로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라는 것이다.

 

또한 감성을 자극하고, 괜찮은 제목이라 생각되면 메모를 해두고, 최근에는  감성적으로 끌리는 제목을 만들어야 된다는 점도 강조되어 있다.

 

또한 좋은 카드뉴스는 벤치마킹을 통해 카드뉴스를 만들 소재를 발굴하고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게 자신만의 뉴스를 꾸준히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알려 준다.

 

 

 

저자소개 

저자는 3명이다. 각기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저자들의 일상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해 나가는 저자들의 모습이 과연 좋았다.

천명 가까운 사람들을 작가로 만들어 1인 창업코칭협회를 운영하는 저자, 성공하기 위하여 책을 써야 성공한다는 슬로건을 걸고 한책협을 운영하는 저자다

또 한 명의 저자는 20대에 화장품 세일즈를 시작해서 8개월 만에 sns마케팅으러 억대 연봉을 달성하였으며, 20대 최연소 핑크그랜저를 수상한 업적을 자랑한 동기부여가였다.

또 한 명의 저자는 온라인 마케팅과 카드뉴스 강의를 다수 진행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로 온라인 홍보를 해야 할지 모를 땐 자신만의 비법으로 책을 썼고 카드뉴스를 만들어 내는 훌륭항 업적을 달성했다.

 

 

책을 읽고 느낀 점

이 책을 읽고 솔직히 카드 뉴스 그것 별것 아니겠지 하는 나의 자만을 깨우쳐 준 고마운 책이었다.

카드뉴스가 뭘까? 상상만 했지 카드 뉴스에 대해서 알아보진 못했던 나 자신의 교만이 부끄럽게 만들었고 이젠 사람들이 보는 모든 뉴스 매체가 카드뉴스로 승부가 날 정도로 그 위력이 대단한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이 부끄러웠다. 

그래서 사람은 죽을 때까지 배워야 하나 보다.

카드 뉴스를 배우고 적용할 때 나만의 상품이 다른 사람들과 의 경쟁력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하루에도 너무도 많은 카드뉴슬 접할 기회를 갖고 있다. 그러나 나만의 상품에 적용하려는 맘보다는 어떤 제목과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가장 잘 어필이 되는 지도 주의 깊이 관찰해 봐야 될 부분이었다.

 

나만의 상품을 다른 사람과 차별화를 시키려면 똑같은 상품도 특별하게 봐줄 고객의 소리에 집중하고 잘 팔리는 카드뉴스에 관심과 관찰이 필요할 때인 것 같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